Kimpro(김프로) youthbe(유튜브)
요즘 유튜브 <kimpro김프로’>라는 이름을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특히 짧고 강한 임팩트를 주는 숏폼, 쇼츠 콘텐츠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
미 김프로 채널 구독자일 가능성이 높다.
구독자 수 1억 명
하루 수익 7억
월 수익 206억
연 수익 2.500억 놀랍지 않은가.
Shorts(쇼츠), short form(쇼폼)이란 말 그대로 텍스트나 음성을 사용하지 않고
비언어적인 방식으로 제품, 서비스, 장소 등을 리뷰하는 짧은 영상 형식을 의
미한다. 최근 SNS(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트렌드 포맷으로, 다음
과같은 특징을 가진다.
* 15~60초 사이의 짧은 형태의 동영상으로 제작한다.
* 시각 중심으로 제품의 외형, 사용 방법, 디테일을 강조 하기 위해 클로즈업
샷과 슬로우모션 등을 활용한다.
* 짧지만 강력한 디지털 마케팅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 있다.
* 국경 없는 콘텐츠로 언어 장벽이 없어 전 세계적으로 공유되기 쉬운 체널
이다. 글로벌 체널이라해도 전혀 과장된 표현이 아니다.
* 이런 트렌드는 시청자의 짧은 집중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 하며, 빠르고
강렬하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강점 덕분 에 각광받고 있지만, 깊이 있
는 내용 전달 에는 한계가 있고 중독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