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분을 통하여 선물, 옵션 시장을 처음 접하게 되었습니다.
서로 차트에 연구를 하며, 실전에 들어가기 2달 기간을 두고 모의투자 하게 되었습니다.
중간 중간 일이 있어서 모의를 못한 날도 좀 있었습니다.
모의투자를 하면서 나름 긴장감이 맴돌았습니다.
차트를 보며 모의금액으로 연습을 하면서 하루에 10~30만원 단타로 벌어보고 ㅎ;
어느날은 20만원 손실, 어느날은 150만원 손실 났지만... 청산을 잊어버려 자동 오버나잍(over night)
그 다음날 800만원 넘는 수익이 되었습니다. ㅎ;
또 한날은 하루에 10번넘게 매매를 해서 손실나는 나 자신을 발견하며 고민을 좀 하게 되었습니다.
매수,매도시점 청산시점을 모르고 매매 하니 수익이 생겨도 좀 찝찝하고, 손실나면 문제... 이런저런 고민을 하던중
지인분을 통하여 성수클럽을 알게 되었고, 전화문의도 해보고, 몇일고민을 하고
한해가 가기전에 뭐라도 이루자? 는 생각으로 다시 전화문의 후 믿음을 가지고 뒤도 안돌아보고 성수클럽으로 입성하게 되었습니다.
1주교육
구비문보다 보기 편한 신비문을 먼저 공부하였고
옵션계산표, 야간시장의 중요성, 구비문공부, 매매일지의 중요성 등등 귀중한것 배웠습니다.
이 비문은 경험을 통해서 알고, 하루하루 꾸준히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좀 생소한건
눈에 보기 편한 차트를 안보고, 모든것(고점,저점,1차,2차,옵션계산표)이 숫자로 되어 처음 적응이 안되었습니다.
선물,옵션 입문하는 나에겐 좀 어벙벙했습니다. ㅎ;;
2주가 다되어가는 지금..
소장님께서 오목조목 상세히 잘 가르쳐 주셔서 지금은 아~ 하며 감탄사를 내뿜으며
아 이렇게 숫자에 매수, 매도, 청산 시점 있고, 외가 등가 내가 고가,저가,1차매수가 등등
장의 흐름이 한눈에 보이니 정말 편하고 숫자의 흐름이 조금씩, 조금씩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비문에 의한 장의 흐름을 숫자로 경험하고, 시간이 좀더 지나면
숫자의 흐름 (옵션,선물의 흐름을) 점점 더 명확히 볼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비문과 이런숫자의 조합을 어떻게 창조하셨는지 정말 대단하시구나는 생각이 듭니다.
소장님의 恨으로 만드신 비문 정말 감사하게 잘 배웁니다.
함께 배우신 보물섬님은 이비문을 보면서 눈물이 날것 같다고 말씀하시던데..
그만큼 긴세월을 돌아서 여기서 답을 찾으신 것 같구나 느껴집니다.
많은 손실을 보고 여기에 오신분이 많다고 하던데
그에 비해 저는 선물,옵션의 시작을 성수클럽과 함께해서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감사함을 더욱더 간직하기 위해선 내가 손실이나지 않는 매매를 해야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 또한 성수클럽에서 함께 해주시리라 믿습니다.
수업을 하면서, 또는 매일 같이 점심식사하면서
선물,옵션,인생에 대해 조언도 많이 해주신 소장님,실장님께 감사드립니다.
공부하기 좋은환경, 숙소도 바로 아래층 이라 가까워 좋고, 공기도 좋습니다. 밥도 맛있습니다.ㅎ
궁금한거 물어도 잘가르쳐주신 61동기 보물섬님께도 감사드립니다.
61기 노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