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51기 특별회원 교육생 인생삼락입니다.
이 글은 교육의 후기는 아니고 제가 성수클럽에 오게된 동기와 교육중 바라고 싶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이 짧은 글로 그 동안 제가 겪었거나 느낀 감정을 다 표현할 수는 없겠 지만 저와 비슷한 처지에서 고민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심정에서 게시판에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이 글은 제가 교육중에 성수클럽에 바라고 싶은 내용을 올리는 글임을 밝혀 둡니다.
------------
저는 약 20 여년의 직장 생활을 뒤로 하고 2년전에 명예퇴직을 하였습니다.
그 동안 주식해서 많은 손해를 보고 그 후유증으로 정신적 경제적으로 많은 고통을 받았던 기억을 퇴직후에
전업투자로 성공해서 지우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전업을 해서는 잘 될줄 알았던 주식이 더 안되는 것이 였습니다.
심적인 부담과 잦은 매매로 인하여 손실이 더 늘고 수익은 작게 하면서 계좌의 잔고는 줄어드는 것이였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하나씩 알게 되는 노하우가 있지만 그럴때 마다 많은 손해를 댓가로 치르는 악순환이 1년 반 동안 이어졌습니다.
더이상 이렇게 주식을 해서는 평생 밥벌이가 않되겠다고 생각하여 선물.옵션을 시작하였습니다.
주식과 달리 선물.옵션은 돈이 줄어 드는 속도가 빨랐고 나름 유명하다는 전문가방송과 교육을 받아보았지만
실전에서 부딪치는 미세한 차이가 커다란 손실로 이어지는 과정을 또 뼈저리게 느껴야 했습니다.
직장동료, 친구, 사회 지인들 그리고 가정에서 조차도 자꾸 멀어지고 작아지는 내 모습을 발견하고는 하염없는 슬픔과 고통을 느껴보았지만.... 모두 부질없는 차책이요 나약한 모습일 뿐이었습니다.
실패한 사람에게 돌아오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는 냉정한 우리사회의 바닥을 체험하고는 다시금 마음을 추스렸습니다.
이제는 내가 선택한 이길에서 잃었던 나를 찾아 다시 세우고 싶은 절박한 심정에서 성수클럽의 문을 두드리기로 결심하였습니다.
혼자서 매매할때 잘 안되는 부분에 대하여 도움을 청합니다.
선물옵션 공부하는 방법, 마음자세와 매매할때의 태도, 평정심 유지를 위한 심신관리 방법 등 내가 볼 수 없으나
매매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들에 대하여 경력이 짧은 저로서 필요한 사항입니다.
정규 교육이외에도 많은 노하우를 가르쳐 주셔서 전업투자자로서 실패의 길을 다시는 걷지 않도록 해주세요.
끝으로 이렇게 훌륭한 시설에서 아무런 불편함도 없이 교육에만 전념할 수 있게 깊은 배려를 해주시는
장 성수 소장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또한 궁금한 질문에 항상 친절하게 대답주시는 정 미자 실장님과 교육중 저희를 이끌어 주시는 총무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남은 기간 더 열심히 해서 조금이라도 깊은 뜻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