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이름난
전략 컨설팅 업체의 역사를 새로 쓴 성공한 경영자에게 묻는다.
정확하게 미래를 예측할 수 없는 현실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답은 하나뿐이었다.
끊임없이 시도해보는 것이다.
최대한 많이 실험해 보고, 가능한 많이 시도해봐야 한다.
일본의 국민 유니폼으로 불리는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는 2008년 금융 위기로 모든 기업들이 지독한
저성장의 늪에 빠져있을 때 유일하게 2년 연속1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경제위기를 극복한 ‘단 한 명의 승자’ 였다.
일본 최고의 부자 대열에 낀 유니클로의 다다시 회장은 10전 10승은 있을 수 없다.
만약 그렇게 하는 사람이 있다면 목표를 매우 낮게 잡은 사람이 것이다.
장사든 사업이든 게임이든 진짜 성공하려면
열 번 가운데 한 번만 성공해도 된다는 각 오로 ‘
시도하고 또 시도해야 한다’고 말 한다.
최후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몇 번의 실패만으로 끝이다 라고 생각하지 마라.
그들은 실패하고 그 실패가 치명적인 실패로 남게 하지 않기 위해 다시 시도하고
도전했기 때문에 원하는 삶을 살 수 있게 된 것이다.
행운은 끊임없이 시도하고 정도를 지켜가는 자의 것이다.